054-674-1388 bhw1318@naver.com    TODAY 1076    TOTAL 157809
집단프로그램
집단상담이란?
Group Counseling

상담전문가와 또래 친구들이 집단을 이루어 집단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고 문제해결 및 바람직한 행동양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기관 및 학교의 의뢰를 받아 내용을 협의하고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솔리언또래상담 프로그램
솔리언또래상담 프로그램은 솔리언또래상담자가 또래의 고민을 함께 듣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며 또래에게 좋은 친구, 대화하는 친구, 도움주는 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또래 상담자로서 역할을 훈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은 정직, 배려 및 자기통제 등과 같은 도덕적 덕목을 내면화할 수 있도록 하여 도덕적 덕목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청소년 스스로 자기만족과 성취감을 느끼고 자존감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돕는 자기 계발 프로그램입니다.
이음부모교육 프로그램
이음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부모의 가치관 정립과 가정의 교육적 기능 회복을 목적으로 하여 청소년 자녀의 이해를 돕고 이혼 가정 다문화가정 부모의 자녀 이해를 도와 바람직한 부모의 모습을 정립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살예방 프로그램
자살예방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자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합리적인 판단 및 대처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움 요청 방법 및 외부 관견 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자살생각, 시도 등의 자살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한 전문적 개입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대인관계향상 프로그램
대인관계향상 프로그램은 개인이 주요 대인 관계 영역에서 경험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 으로 자기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이해 및 수용 능력을 향상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사랑의 교실 프로그램
청소년들의 개인적·환경적 갈등 요인 탐색 및 해소 경험을 통해 자신을 재조명하고, 긍정적 가능성을 발견하여 재비행을 예방하며 청소년이 미래지향적 삶을 계획하고 실행하여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적응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