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4-674-1388 bhw1318@naver.com    TODAY 273    TOTAL 159458
보도자료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최고관리자 0 19 04.17 14:55
http://www.findgnews.com/news/article.html?no=57745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청소년도박 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파이낸셜대구경북 신영숙 기자 |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2024년 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상담자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 대상은 센터 상담원, 청소년동반자, 상담자원봉사자, 위기청소년 멘토, 학교 밖 청소년 학습멘토, Wee센터·Wee클레스 전문상담(교)사 등 지역 내 청소년 상대로 직접 상담 개입하는 상담원이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청소년도박 예방 게이트키퍼 교육’으로 류수정 센터장(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이 강의했다.

 

청소년을 도박으로 유인하는 환경으로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 오픈채팅방, SNS, 유튜브 등 계정 거래, 도박 개설자들의 익명 커뮤니티를 통한 홍보(텔레그램 등)가 있다고 했다.

 

이 연수에 참석한 상담자원봉사자 박○○은 “청소년 도박문제의 결과가 범죄와 연관성이 있고, 카톡 계정을 강탈해 돈을 받고 판매해 학교폭력으로 이어져 청소년 도박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알았고 위기에 처한 청소년이 있는지 잘 살펴야겠다.”라고 말했다.

 

송갑순 센터장(가족청소년과장)은 “상담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도박에 빠진 청소년 구하기가 중요하지만, 사전에 청소년 도박문제에 빠지지 않게 예방하는 교육이 우선되어야 한다.”라고 했다.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거주하는 9부터 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과 심리검사 신청 및 문의는 전화나 누리집에서도 가능하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봉화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