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온라인(ZOOM) 교육 수강 방법
1. 준비사항
□ 교육생 준비사항
◦ (전과정 필수) PC/노트북/태블릿/스마트폰(인터넷 연결) 중 택1
- 스마트폰으로만 접속할 경우 채팅과 강의안을 함께 보는 것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웹 카메라, 마이크 (※ 카메라, 마이크가 내장된 노트북 사용 권장)
2. PC(노트북 및 데스크탑) 사용자
□ PC 줌(ZOOM) 설치 방법 (첨부1. zoom 설치법 동영상 참조)
① 포털사이트에서 ‘zoom’검색(https://zoom.us/) 하여 접속
② 페이지 하단 다운로드 클릭-본인 기기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③ 실행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
□ PC 줌(ZOOM) 접속 방법 (첨부2. 회의실 입장법 동영상 참조)
① zoom 프로그램 실행
② 회의 ID창에 회의실 번호 입력 → 참가 버튼 클릭
③ ‘내 이름(실명) 및 회의 비밀번호 입력’ 설정 후 ‘회의 참가’ 버튼 클릭
④ 대기실에서 담당자 확인 후 회의실 입장
⑤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 클릭 후 창 닫기
⑥ 왼쪽 하단 ‘비디오 시작’을 누르면 강사 화면 확인 가능
Ⅲ 스마트폰 사용자
□ 모바일 줌(ZOOM) 설치 방법
① Play 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App Store(아이폰) 검색창에
‘ZOOM Cloud Meetings’ 입력하여 프로그램(앱) 설치
□ 모바일 줌(ZOOM) 접속 방법
① zoom 프로그램 실행 → 회의 참가 버튼 클릭
② ID창에 회의실 번호 및 내 이름(실명) 입력 후 참가 버튼 클릭
③ ‘회의 비밀번호 입력’ 설정 후 회의 참가 버튼 클릭
④ 교육생 명단 확인 후, 본 화면으로 전환
⑤ <인터넷 전화> 오디오로 참가 클릭 후 창 닫기
<ZOOM 접속 시 유의사항>
①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 사용을 권장합니다.
② 이름 설정은 교육생 본인의 실명으로 설정해 주세요.
③ 강의내용 등 화면 녹화,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④ 질문, 의견전달은 채팅 기능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수가 접속하므로 마이크를 일괄 음소거할 예정입니다.